[중국]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Kantar, 2018년 2분기 국내 스마트폰 운영체제 안드로이드(Android)의 시장 점유율 80.4%
2018년 2분기 미국내 iOS 시장점유율은 38.7%로 전년 동기 32.8% 대비 5.9%P 성장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Kantar에 따르면 2018년 2분기 중국내 스마트폰 운영체제 안드로이드(Android)의 시장 점유율이 80.4%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78.4% 대비 2%P 증가했다.
iOS의 2분기 시장 점유율은 19.4%로 전년 동월 21.5% 대비 2.1%P 감소했다. 2017년 11월 이후 출시한 애플 iPhone X의 출하로 중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시장 점유율 5.3%를 기록했으나 역부족이었다.
또한 2018년 2분기 미국내 iOS 시장점유율은 38.7%로 전년 동기 32.8% 대비 5.9%P 성장했다. 동기간 Android의 시장 점유율은 62.9%로 전년 동기 63.9% 대비 1%P 하락했다.
2분기 미국내 Apple iPhone 8, iPhone X의 판매량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동기간 유럽지역의 iOS 시장 점유율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나 Android의 시장 점유을은 감소했다.
일본지역에서는 Android의 시장 점유율이 55.8%로 전년 동기 대비 0.8%P 상승했다. iOS의 시장 점유율은 42.9%로 전년 동기 대비 1.7% 하락했다.
▲ Kantar
▲ Kantar 로고
iOS의 2분기 시장 점유율은 19.4%로 전년 동월 21.5% 대비 2.1%P 감소했다. 2017년 11월 이후 출시한 애플 iPhone X의 출하로 중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시장 점유율 5.3%를 기록했으나 역부족이었다.
또한 2018년 2분기 미국내 iOS 시장점유율은 38.7%로 전년 동기 32.8% 대비 5.9%P 성장했다. 동기간 Android의 시장 점유율은 62.9%로 전년 동기 63.9% 대비 1%P 하락했다.
2분기 미국내 Apple iPhone 8, iPhone X의 판매량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동기간 유럽지역의 iOS 시장 점유율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나 Android의 시장 점유을은 감소했다.
일본지역에서는 Android의 시장 점유율이 55.8%로 전년 동기 대비 0.8%P 상승했다. iOS의 시장 점유율은 42.9%로 전년 동기 대비 1.7%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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