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롤스로이스 홀딩스, 연말까지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 발전소 건설 설계안 제출
김백건 기자
2021-05-21 오전 6:31:45
영국 항공기 엔진제조사인 롤스로이스 홀딩스(Rolls-Royce Holdings)에 따르면 2021년 연말까지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 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한 설계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3억파운드의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투자자들을 모집하고 있다. 롤스로이스 홀딩스가 주도하는 국내 전역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 발전소 건설을 위한 컨소시엄이 구성됐다.

상기 컨소시엄은 정부의 엄격한 원자력 규제 평가를 통해 설계를 도입하는 최초의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 발전소의 개발업체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2030년대 초까지 첫 번째 470MW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 발전소를 완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100만 가구에 저탄소 전기를 충분하게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에 걸쳐 16개의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 발전소가 건설할 계획이다. 상기 프로젝트는 2050년까지 전국에 걸쳐 4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정부 역시 적극적으로 상기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공적자금 2억1500만파운드를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한편 환경단체들은 핵에너지 폐기물이 소멸하는데 최소 10만년이 걸린다고 지적하며 심각한 우려를 제기했다.

▲롤스로이스 홀딩스(Rolls-Royce Holdings)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럽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