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바클레이, 27개 은행 지점 추가 폐쇄
김백건 기자
2022-06-03
영국 글로벌 금융 서비스 기업인 바클레이(Barclays)에 따르면 27개 은행 지점을 추가로 폐쇄할 예정이다. 2022년 올해 전체 폐쇄 지점 수는 103개로 늘어난다.

이미 바클레이는 2022년 이내에 63개 지점을 닫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은행 지점 폐쇄의 주요인은 비용 절감과 지점 방문 고객보다 온라인 뱅킹 사용 고객이 늘어 나고 있기 때문이다.

지점 폐쇄 12주 전에 항상 직원 및 고객에게 통지하고 있으며 폐쇄 결정의 근거를 설명한다. 지역 커뮤니티와 협력해 직원은 지역 은행 지원 업무를 계속한다.

바클레이를 비롯한 은행 지점을 폐쇄하는 대부분의 주요 은행은 폐쇄되는 지점에서 1마일 이내에 ATM(현금인출기) 또는 우체국이 있다고 주장한다.

소비자단체는 디지털 뱅킹 접근이 쉽지 않은 고객 및 노인층의 불편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반박한다. 금융 전문가들은 2022년 국내 전역 700~800개의 은행 지점이 폐쇄 위기에 직면할 수 있다고 예측한다.

은행 지점을 이용하는 사람이 줄어들뿐만 아니라 은행은 온라인 사이트보다 지점을 운영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비용을 줄이려고 한다.

바클레이는 1000만명의 디지털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무의 70%가 디지털 방식으로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바클레이(Barclays)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럽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