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교육비 특화 ‘KB NEED Edu 카드’ 출시
일반 학원 업종은 물론 학습지 업종까지 할인 대상에 포함
김경희 선임기자
2026-01-29

▲ KB국민카드, 교육비 특화 ‘KB NEED Edu 카드’ 출시 [출처=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대표이사 김재관)에 따르면 교육비 지출이 집중되는 고객을 위한 ‘KB NEED Edu 카드’를 출시했다. KB국민카드의 신규 상품 브랜드 체계 ‘ALL·YOU·NEED’ 가운데 ‘NEED’ 영역을 대표하는 상품이다.

교육 관련 소비가 많은 고객의 지출 특성을 반영해 설계됐다. 특정 목적성 지출에 혜택을 집중하는 구조를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KB NEED Edu 카드’는 교육 관련 업종을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강화했다. 일반 학원 업종은 물론 학습지 업종까지 할인 대상에 포함했다.

KB Pay 결제 시 추가 혜택을 제공해 교육비 지출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또한 교육 업종 외에도 병원·약국·커피 등 생활 밀착형 업종에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해 일상 속 활용도를 높였다.

교육 관련 업종과 생활 영역에 혜택이 더해져 월 최대 3만8000원, 연간 최대 45만6000원까지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교육관련 업종 결제 금액의 5퍼센트(%)가 할인된다. 40만 원 이상 80만 원 미만의 경우 최대 1만 원까지, 80만 원 이상 160만 원 미만의 경우 최대 2만 원, 160만 원 이상의 경우 최대 3만 원까지 각각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KB NEED Edu 플레이트이미지_생동감다양성 [출처=KB국민카드]


이와 함께 교육 관련 업종에서 KB Pay로 결제 시 전월 이용실적 80만원 이상의 경우 5% 교육관련 업종 결제 금액의 최대 3000원까지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생활 영역인 병원·약국·커피 업종에서 이용 시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80만 원 이상의 경우 5% 생활 영역 결제 금액의 최대 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 NEED Edu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2만5000원, 국내외겸용(Visa) 2만6000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NEED Edu 카드는 교육비처럼 특정 지출이 집중되는 고객의 소비 패턴을 고려해 혜택을 설계한 상품이다"며 “ALL·YOU·NEED 브랜드 체계에 맞춰 고객의 소비 목적에 따라 보다 효율적인 카드 선택이 가능하도록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금융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