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리서치앤마켓, 2028년 소매시장에서 AR/VR 적용 US$ 178.65억달러 전망
박재희 기자
2021-10-13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리서치앤마켓(ResearchAndMarkets)에 따르면 2028년까지 소매시장 증강 현실(AR) 및 가상현실(VR)를 적용하는 규모가 US$ 178억6486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2020년 AR/VR 소매시장 규모는 31억4758만달러에서 2021~2028년까지 연평균 24.8%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20년 초 코로나(COVID)-19 팬데믹 영향으로 모든 소매사업 활동이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소비자들의 행동 변화와 온라인화가 가속화됐다.

따라서 소매 기업들은 사업 모델에 진보된 기술을 적용시키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단행했다. 이러한 투자는 AR/VR 산업의 성장을 이끌었다.

지난 2015년 출범한 패션 기술기업 StyleDotMe는 쥬얼리를 위한 AR 소프트웨어 MirrAR을 출시했다. 고객이 실제 착용하지 않아도 디지털 플랫폼에서 착용해 볼 수 있다.

인도 주얼리 산업을 대표하는 Tanishq, Amrapali, PC Jewellers, Kalyan Jewellers 등도 역시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하고 있다.

또한 플립카트(Flipkart Group)는 전자상거래 구매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AR 기업인 Scapic를 인수했다. Scapic는 전자상거래에서 고객들이 AR 및 3D 컨텐츠를 만들고 게시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이다.

향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글로벌 소매 시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AR/VR 기술의 채택이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 주얼리 AR 소프트웨어 MirrAR 홈페이지

박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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