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레일리아] 콜스(Coles), 낮은 식료품 가격을 책정하는 마케팅 중단할 계획
김백건 기자
2018-03-09 오전 9:39:09
오스트레일리아 슈퍼마켓체인기업 콜스(Coles)에 따르면 낮은 식료품 가격을 책정하는 마케팅을 중단할 계획이다. 대신에 지역 농산물 및 지역 사회 등과 상생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지난 6~7년간 저가 정책 및 동종업체간의 치열한 가격경쟁 등으로 마진율이 하락했고 소비자의 신뢰도 떨어졌다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2017년 12월말 마감 기준 반년간의 콜스 수익은 7억9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9억2000만달러 대비 14%나 감소했다.

반면 경쟁업체인 울워스(Woolworths)는 콜스보다 2년이나 앞서 저가 마케팅 정책을 중단해 반년간의 수익은 11% 증가했다. 

온라인 소매업체들과 경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격보다는 서비스 품질, 지역사회와 유대 등으로 마케팅 초점을 옮겨야할 것으로 판단된다.


▲콜스(Coles)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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