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아마존(Amazon), 2017년 4분기 광고매출액 $US 17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
미국 글로벌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Amazon)에 따르면 2017년 4분기 광고매출액은 $US 17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광고비와 카드회사와 공동마케팅 신용도 포함한 금액이다. 2017년 3분기 기타 매출액은 11.2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8% 늘어났다.
2017년 4분기 광고를 집행한 제품의 매출액은 64%, 검색 상위광고를 집행한 제품의 매출액은 75% 각각 증가했다. 제품에 대한 광고가 매출액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전자상거래에서 제품의 가격도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이지만 상품의 노출을 높일 수 있는 광고가 더 효과적인 것으로 판단된다.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Amazon) 로고
광고비와 카드회사와 공동마케팅 신용도 포함한 금액이다. 2017년 3분기 기타 매출액은 11.2억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8% 늘어났다.
2017년 4분기 광고를 집행한 제품의 매출액은 64%, 검색 상위광고를 집행한 제품의 매출액은 75% 각각 증가했다. 제품에 대한 광고가 매출액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전자상거래에서 제품의 가격도 소비자가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변수이지만 상품의 노출을 높일 수 있는 광고가 더 효과적인 것으로 판단된다.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Amazon)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