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LG전자, 유럽에서 인공지능 기반 고객관리 서비스 시작
김봉석 기자
2019-09-06 오전 10:33:30
한국 글로벌 전자제품 제조업체인 LG전자에 따르면 유럽에서 인공지능(AI) 기반 고객관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ThinQ AI 기술을 활용한 Proactive Customer Care라는 플랫폼을 이용할 계획이다.

앱을 통해 액세스할 수 있는 플랫폼은 고객이 발견하기전에 잠재적인 문제를 경고하도록 설정됐다. 우선 이 시스템은 이 회사의 새로운 세탁기와 냉장고에서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2020년 유럽 및 북미의 다른 시장에 출시되기 전에 영국, 스페인, 프랑스, ​​독일 및 이탈리아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LG는 기기가 올바르게 설치됐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온도, 에너지 사용 및 물 소비량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사용자는 어플라이언스 성능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이메일을 받는 기능도 포함돼 있다.

이와같이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5G네트워크와 같은 4차 산업의 기술 발전에 따라 일반 가정의 많은 장치들이 점점 더 상호 연결되고 있다. 

▲ Germany-LG-AI


▲ LG전자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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