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NEC, 뉴잉글랜드에 20MW 이상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 설치 계약체결
김봉석 기자
2019-09-03 오후 2:21:59
일본 글로블 전자전기기기업체인 NEC(NEC Corp)에 따르면 미국  뉴잉글랜드 전역에 20MW 이상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설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NEC의 자회사인 NEC Energy Solutions에 의해 해 체결됐다.

NEC Energy Solutions는 전 세계적으로 750MW 이상의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설치했다. 에너지 저장 시스템은 NEC의 GSS 종단간 그리드 저장 솔루션 및 EROS 소프트웨어 제어 플랫폼을 사용한다.

NEC는 성수기 동안 도시 발전소의 전기 부하를 낮추고 용량과 송전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프로젝트의 용량은 매사추세츠주 6 곳의 도시 발전소에서 추가될 예정이다.

그 중 하나는 매사추세츠주 유틸리티 톤턴 시립 조명 플랜트를 위한 3-MW/6-MWh 시설이며, 완료되면 뉴잉글랜드에서 가장 큰 시설 중 하나이다.

이와 같은 프로젝트는 고급 연방 에너지 저장(ACES) 프로그램의 보조금으로 실현됐다. ACES는 매사추세츠주 청정 에너지 센터​​(MassCEC)와 주 에너지 자원국(DOER) 사이의 파트너십을 대표한다.

특히 ACES는 매사추세츠에서 혁신적인 “반복 가능”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고로 에너지저장시설은 신재생에너지의 공급을 원활하게 지원한다.

▲ USA-JAPAN-NEC-EnergyStorage

▲ NEC Energy Solutions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