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Which?, 온라인 뱅킹 서비스 이용하는 수백만 명의 국민이 사기 위험에 노출돼
김백건 기자
2022-01-21
영국 소비자단체인 Which?에 따르면 온라인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는 수백만 명의 국민이 우려스러운 사기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경고했다.

Which?는 보안전문업체 및 보안전문가와 더불어 온라인 및 모바일 앱 보안의 암호화 및 보호, 로그인, 계정 관리 및 탐색 등 다양한 기준으로 온라인 뱅킹 서비스의 보안을 테스트했다.

국내 주요 많은 은행들에서 보안 결함이 발견됐다. HSBC, NatWest, Santander, Starling, the Co-operative Bank, Virgin Money 등의 6개 은행들은 이름이나 성을 포함한 비밀번호를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은행들은 온라인 뱅킹 서비스의 사기 위험 노출에 대한 매우 적극적인 대응을 펼쳐야 한다. 하지만 보안 테스트 결과, 계좌가 손상되는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어려운 보안 결함이 드러났다.

은행들은 온라인 뱅킹 서비스 웹사이트에 대한 최신 보호장치를 사용해야 한다. 고객들이 안전하지 않은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못하도록 함으로써 사기 행위를 막기 위한 목적이다.

또한 은행들이 고객에게 SMS 문자를 통해 중요한 데이터를 보내는 것을 중단하길 촉구했다. 이는 사기꾼들에게 금융사기 기회를 열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Which?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럽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