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그마인텔(Sigma Intell), 중국 TV브랜드 글로벌 시장점유율 33.9%로 한국 TV브랜드를 제치고 글로벌 1위 차지
중국 제조사 중 TCL은 북미시장에서 50% 이상 성장
박재희 기자
2016-12-08 오전 11:15:45
중국 시장연구기업 시그마인텔(Sigma Intell)에 따르면 중국 TV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33.9%로 한국 TV브랜드를 제치고 글로벌 1위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4% 늘어났으며 한국 브랜드 TV의 시장점유율은 31.3%로 전년 대비 2% 하락했다. 한국운 삼성전자와 LG전자가 TV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2016년 중국 제조사 TV의 중국내 판매량은 5120만대로 전년 대비 12.5% 성장했다. 또한 중국 브랜드 TV의 해외수출량은 3240만대를 기록했다.

중국 제조사 중 TCL은 북미시장에서 50% 이상 성장했으며 SkyWorth TV는 아프리카와 독일 시장에서 판매량이 증가했다. 체코에 TV제조공장을 갖고 있는 창홍TV는 유럽 시장에서 성장했다.


▲ China_SigmaIntell_Homepage


▲시그마인텔(Sigma Intell)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동·중앙아시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