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전자문서 서비스 가입자 1000만 명 돌파
금융을 넘어 건강과 일상까지 디지털 플랫폼으로 영역 확장 중
김경희 선임기자
2025-07-22

▲ KB국민은행 본관 전경 [출처=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에 따르면 KB스타뱅킹 내 전자문서 서비스의 누적 가입자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전자문서 서비스는 금융·행정·공공기관 등에서 우편으로 받았던 중요 문서를 KB스타뱅킹에서 전자문서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KB국민은행은 2022년 금융기관 최초로 전자문서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국세청, 국민연금공단,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주요 공공기관 및 KB금융그룹 계열사 등 다양한 기관과의 연계를 확대해 왔다. 또한 열람 방식 간소화, 본인인증 절차 개선 등 서비스 고도화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7월21일(월)부터는 기존 ‘KB국민인증서’ 외에도 공동 인증서와 금융인증서로 전자문서 열람이 가능함에 따라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전자문서 서비스 외에도 금융을 넘어 건강과 일상까지 디지털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KB스타 건강적금’, ’KB매일걷기’, ‘건강보험 큐알(QR) 서비스’ 등 건강 테마 기반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실생활에 유용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KB스타뱅킹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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