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징동닷컴, 국내 소비자에게 와인을 직접 판매하기위해 세계 와인산지와 제휴
중국의 전자상거래업체인 징동닷컴(JD.com)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에게 와인을 직접 판매하기위해 세계 와인산지와 제휴한 것으로 드러났다.
2017년 기준 4000만병의 와인을 판매했는데 이는 징동닷컴(JD.com)의 소비자가 3억200만명에 닫하기 때문이다. 2015년 판매량은 2010년에 비해 7배나 증가해 와인에 대한 선호가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다른 경쟁업체인 알리바바(Alibaba)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와인생산자들이 중국에서 재고를 갖지 않아도 소비자에게 직접 와인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와인재배자나 와이너리도 중국 소비자에게 직접 접근할 수 있어 중간 판매자나 수입업체가 필요없다. 중간 마진을 업애 가격을 인하하기 위한 목적이다.
중국은 경제성장으로 중산층이 급격하게 늘어났고, 밀레니엄 세대들은 프리미엄 소비를 추구해 와인에 대한 구매열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와인의 가격대는 1병에 100위안에서 200위안 사이다. 비싼 와인은 6만위안정도 되지만 특별한 경우에 해당된다.
참고로 현재 글로벌 와인시장 점유율을 보면 프랑스가 36.4%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중국이 23.9%, 오스트레일리아가 19.8%를 각각 차지하고 있다.
▲징동닷컴(JD.com) 로고
2017년 기준 4000만병의 와인을 판매했는데 이는 징동닷컴(JD.com)의 소비자가 3억200만명에 닫하기 때문이다. 2015년 판매량은 2010년에 비해 7배나 증가해 와인에 대한 선호가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다른 경쟁업체인 알리바바(Alibaba)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와인생산자들이 중국에서 재고를 갖지 않아도 소비자에게 직접 와인을 판매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와인재배자나 와이너리도 중국 소비자에게 직접 접근할 수 있어 중간 판매자나 수입업체가 필요없다. 중간 마진을 업애 가격을 인하하기 위한 목적이다.
중국은 경제성장으로 중산층이 급격하게 늘어났고, 밀레니엄 세대들은 프리미엄 소비를 추구해 와인에 대한 구매열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와인의 가격대는 1병에 100위안에서 200위안 사이다. 비싼 와인은 6만위안정도 되지만 특별한 경우에 해당된다.
참고로 현재 글로벌 와인시장 점유율을 보면 프랑스가 36.4%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중국이 23.9%, 오스트레일리아가 19.8%를 각각 차지하고 있다.
▲징동닷컴(JD.com)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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