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인드로 로봇틱스, 드론을 통한 제품 배송이 가능한 국내 최초의 라이선스 획득
김봉석 기자
2020-11-23 오후 1:31:02
캐나다 드론 제조업체인 인드로 로봇틱스(InDro Robotics)에 따르면 드론을 통해 상용 제품을 배송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처음에는 25km 이내의 노선에서 운항할 수 있지만 200km까지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솔트 스프링 아일랜드( Salt Spring Island)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다.

첫 배송은 슈메이너스의 의료클리닉(medical clinic in Chemainus)에서 페넬라쿠트 섬(Penelakut Island)의 클리닉까지 드론 비행을 통해 진행됐다.

드론 비행은 몇 분밖에 걸리지 않으며 일단 경로가 설정되면 하루종일 운행할 수 있다. 드론은 시속 86km로 비행할 수 있으며 지상 76m까지 상승한다.

10kg의 화물을 포함해 드론의 최대 허용 무게는 25kg이다. 한 사람이 여러 대의 드론을 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운영 비용이 저렴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향후에는 하버 에어(Harbour Air) 같은 다른 항공사와 협력해 배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요한 문서, 예술품, 보석뿐만 아니라 긴급한 배송이 필요한 여권, 지갑, 안경, 핸드폰, 보트 열쇠와 같은 품목 등이 배송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Canada-IndroRobotics-Drone

▲ 인드로 로봇틱스(InDro Robotics)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