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OssoVR, 가상현실을 이용해 의료기기 영업 담당자 교육 지원
김봉석 기자
2018-11-05 오전 10:54:31
미국 스타트업 기업인 OssoVR에 따르면 가상현실 서비스를 이용해 의료기기 영업 담당자 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의료기기 영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Medical Sales College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수술실에서의 의사들이 의료기기에 대한 지식이 부족할 경우에 의료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새롭고 보다 복잡한 기술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지만 의사들이 모두 습득하는 것은 쉽지 않아 지식 격차가 발생하고 있다.

OssoVR의 의료기기 수술 훈련 소프트웨어인 OssoVR은 몰입형 360도 시뮬레이션을 제공한다. 외과의사가 보다 현실적인 경험을 하고 환자의 안전을 높일 수 있도록 훈련과 수술 수행 사이의 지식격차를 줄이도록 설계됐다.

의료기기 영업 담당자도 이와 같은 환경에서 연습을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의료기기 영업 담당자가 수술실에서 외과 의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안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의과대학에서 OssoVR의 기술을 구현함으로써 실습을 더 많이 경험할 수 있다. 최첨단 가상현실 기술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외과 경험에 대한 지식도 더 많이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OssoVR은 병원이 대학의 의사뿐만 아니라 의료기기 영업 담당자를 타겟으로 공략하고 있다. 실제 의사들에게 의료기기를 소개하고 사용법을 지도하는 것은 의료기기 판매사원이기 때문이다. 

▲ US-OssoVR-medialdevicetraining-homepage


▲OssoVR의 홍보 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