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5월 27일 경제동향, 영국 크레딧 청구자 매달 최대 £608.60파운드의 추가 지원 등
박재희 기자
2021-07-17 오후 2:28:48
영국 정부에 따르면 소득에 따라 복지 혜택이 달라지는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 혜택인 유니버셜 크레딧(Universal Credit) 청구자는 매달 최대 £608.60파운드의 추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중국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 봉쇄로 많은 사람들이 정신적 육체적 건강에 타격을 입게 되면서 이를 보완하기 위함이다. 

영국 로버트 고든대(Robert Gordon University)에 따르면 2030년까지 국내 해안에너지 일자리 종사자는 대부분 저탄소 에너지 산업에 종사할 것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향후 10년 이내에 북해 녹색에너지산업이 석유와 가스 산업을 추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해안에너지 일자리의 50% 이상은 풍력 및 신재생 에너지를 포함한 저탄소 부문에서 일할 것이다. 일자리 9만개 이상으로 예상된다.
영국 정부 산하 에너지 규제당국인 오프젬(Ofgem)에 따르면 £3억파운드의 투자를 승인해 전국적으로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를 위한 인프라를 확대할 계획이다.

국가의 청정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오프젬은 전국 고속도로 서비스센터에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1800개를 설치할 방침이다.


▲오프젬(Ofgem)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럽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