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IAI, 남아시아 지역에 드론 가드 시스템 수십대 판매 중
노인환 기자
2021-07-05 오후 1:15:56
이스라엘 항공기제조업체 IAI(Israel Aerospace Industries)에 따르면 남아시아 지역에 드론 가드 시스템 ‘ELI-4030’를 수십대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ELI-4030은 드론 탐지부터 공격까지 가능한 복합 솔루션으로 전장에서도 효과가 입증된 안티 드론 시스템이다. 다양한 첨단기술이 접목돼 있는 만큼 차세대 방어체계로 손꼽히고 있다.

이 드론 가드 시스템은 수백개의 목표물을 동시에 탐지할 수 있는 고해상도 3D X-Band 레이더, 전파 방해가 가능한 재밍, 인공지능(AI)이 내장된 전기광학/적외선(EO/IR) 장비가 갖춰져 있다.

ELI-4030은 IAI의 소유이지만 연구개발부터 공급 네트워크를 담당하는 것은 자회사인 IAI ELTA 시스템즈이다. 지난 50년간 이스라엘군과 연계해 감시 및 정찰용 레이더 센서를 전문적으로 개발했다.

현재 판매 대상국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남아시아 분쟁 지역에 속한 국가들로 추정되고 있다. 남아시아와 접경한 중동 지역도 군사 분쟁이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에 드론 가드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드론 산업을 연구하는 국가정보전략연구소는 “드론 가드 시스템은 인공지능(AI)과 결합돼 자동으로 드론을 탐지하고 식별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면서 “향후 드론 방어 시스템의 완전 자동화가 일반화될 가능성이 크다"라고 진단했다.

▲드론 가드 시스템 ELI-4030(출처 : IAI ELTA 시스템즈)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중동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