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12월10일까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가 ‘김장대전’ 진행
김장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각종 온·오프라인 할인행사 마련
백진호 기자
2025-11-26

▲ 하나로 마트, 김장 대전 홍보포스터(2025년 김장하는날 행사를 기획해 농협하나로마트, 농협몰, 농협맛선 김장재료를 대폭 할인) [출처=농협경제지주]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에 따르면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가 2025년 12월10일까지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가 ‘김장대전’을 진행한다. 김장 재료와 김장용품을 최대 48퍼센트(%) 할인 판매한다.

또한 12월7일(일)까지 ‘2025년 김장하는 날’행사를 기획해 농협 온라인몰 농협몰에서 최대 20%(2만 원 이내) 할인을 진행한다. 농협은 김장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각종 온·오프라인 할인행사를 마련했다.

12월14일(일)까지 진행하는 농협맛선의 ‘김장대첩’에서는 △표준맛 △전라도맛 △경상도맛의 김치를 최대 17%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직접 내 손으로 담그는 김치를 원하는 고객은 절임배추와 양념으로 구성된 김장키트도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의 농정포커스 ‘2025년 소비자 김장 의향 및 주요 채소류 공급 전망’에 의하면 2025년 겨울 김치를 담근다는 비율은 전년(64.5%)보다 줄어든 62.3%에 그쳤다.

반면 상품김치를 구입하겠다는 가구는 3명 중 1명(32.5%)으로 전년(29.5%)보다 늘었다. 편리함과 실속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워킹맘, 어르신 등 김장이 부담스러운 소비자가 간편하게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을 개발했다.

농협의 농식품 구독플랫폼 ‘월간 농협맛선’은 김치구독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구독 서비스를 통해 포기김치, 총각김치 등 본인이 원하는 종류의 김치를 월 1회 정기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농협맛선, 김장 대첩 홍보포스터(2025년 김장하는날 행사를 기획해 농협하나로마트, 농협몰, 농협맛선 김장재료를 대폭 할인) [출처=농협경제지주]


농협맛선은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2025년 3월 1~2인 가구의 증가에 발맞춰 소용량(2킬로그램(kg)) 김치 구독사업을 시작했다. 소비자 선호도에 기반해 상품군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더불어 농협경제지주는 신선한 김장재료를 공급하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품질좋은 무·배추를 전달할 수 있도록 생육 과정 전반을 면밀히 살피고 있을 뿐 아니라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김장 성수기를 앞두고 하나로마트와 경제사업장을 대상으로 식품안전 점검도 실시하고 있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김장문화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우리 민족의 고유한 식문화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할인행사와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께서 쉽고 풍성하게 김장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산업 ·건설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