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1000만 달성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포용금융’ 실천 의지 포함
김경희 선임기자
2025-11-26

▲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1000만 달성 [출처=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에 따르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

KB이숍우화 캠페인은 2025년 7월 말 티저 영상 ‘사장님의 보석함’을 시작으로 본편 ‘수수께끼 안경원’, ‘요술 과자점’ 영상을 공개했다. 최근 이 영상들은 누적 조회수 1000만을 기록하며 국민의 공감을 받고 있다.

대외기관으로부터 캠페인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도 잇따르고 있다. KB국민카드는 KB이숍우화 캠페인으로 한국광고학회 ‘2025 올해의 브랜드상’, 한국 PR대상 ‘ESG·CSR·CSV 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1000만 달성 [출처=KB국민카드]

▲ KB국민카드, KB이숍우화 영상 조회수 1000만 달성 [출처=KB국민카드]

또한 제3회 한국공공브랜드 ‘ESG·CSR 부문 대상’,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AI 부문 최우수상’도 수상했다. 이번 성과는 KB국민카드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포용금융’ 실천 의지가 더해져 수상 의미가 더욱 뜻깊다.

영상 속 댓글에는 “소상공인 사장님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저도 자주 찾아가겠습니다”, “이렇게 좋은 마음 갖고 선행하시는 분들이 있어 세상이 더 따뜻해지는 거 같아요”, “커뮤니티 보고 궁금해서 왔는데 감동이네요” 등 소상공인을 향한 따뜻한 응원이 이어지며 영상 조회수도 증가하고 있다.


▲ KB국민카드,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힘내라 국민’ [출처=KB국민카드]

한편 2025년 9월말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한 ‘힘내라 국민’ 영상도 조회수 52만을 기록하며 소상공인들의 친근하고 진솔한 모습을 전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상권,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이어갈 것이다”며 “더 많은 국민들이 소상공인 가게를 찾아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산업 ·건설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