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아시아] 2024년 9월23일 경제동향... 인도 스파이스제트(SpiceJet), 2026년 말까지 항공기 100대 소유 목표 밝혀
방글라데시 일렉트로 마트(EML), 현지 차토그램시에 복합 센터 개장
민한서 기자
2024-09-23

▲ 인도 스파이스제트(SpiceJet), 2026년 말까지 항공기 100대 소유 목표 밝혀[출처=스파이스제트 인스타그램]

2024년 9월23일 서남아시아 경제는 인도와 방글라데시를 포함한다. 

인도 스파이스제트는 투자적격 프로젝트(QIP)를 통해 얻은 자금으로 신형 항공기를 인수한다.

방글라데시 일렉트로 마트는 새로운 복합 센터에서 중국 그리 일렉트릭, 콘카 브랜드와 자사의 하이코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한다.

◇ 인도 스파이스제트(SpiceJet), 2026년 말까지 항공기 100대 소유 목표 밝혀

인도 항공사 스파이스제트(SpiceJet)는 2026년 말까지 항공기 100대를 소유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보잉 737 MAX의 운항 중단과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목적이다.

2024년 9월16일부터 9월18일까지 진행한 투자적격 프로젝트(QIP)를 통해 주식을 매각하며 Rs 300억 루피(약 US$ 3억6000만 달러)를 확보했다.

이전 펀딩 라운드에서 확보한 Rs 73억 6000만 루피와 함께 항공기 인수 및 기술개발, 새로운 시장 진출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 방글라데시 일렉트로 마트(EML), 현지 차토그램시에 복합 센터 개장

방글라데시 가전제품 소매업체 일렉트로 마트(Electro Mart Limited, EML)가 차토그램(Chattogram)시에 복합 센터를 열었다. 제품 판매 및 전시, 고객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일렉트로 마트에 따르면 중국 그리 일렉트릭(Gree Electric)의 에어컨은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중국 콘카(Konka)의 제품 또한 유의미한 판매량을 보이며 자사 브랜드 하이코(Haiko)는 국내 전자 및 가전제품 시장에서 10%라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개관 1달 동안 콘카의 냉장고와 발광다이오드(LED) 텔레비전, Gree 에어컨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할 게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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