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유비소프트, PC 플레이어에게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포인트에서 NFT 무료 제공
박재희 기자
2021-12-08 오후 11:27:29
프랑스 유비소프트(Ubisoft)에 따르면 2021년 12월 9일 PC 플레이어에게 고스트 리콘 브레이크포인트(Ghost Recon Breakpoint)에서 무료로 NFT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독특하고 수집 가능한 NFT는 인월드(in-world) 화장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참고로 'in-world'는 가상 온라인 환경이나 가상 온라인 환경과 관련 있는 것을 말한다.

유비소프트의 최초 NFT는 디지트(Digits)로 불리며 AAA게임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유비소프트 연결 플랫폼을 통해 브레이크포인트 윈도우 PC 버전에 도입된다.

디지트는 유비소프트 쿼츠를 통해 요청할 수 있다. 플랫폼 베타 출시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동부표준 시간 기준 12월 9일 오후 1시에 시작된다.

쿼츠는 브라질, 스페인, 프랑스, 벨기에,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도 같은 시간대 현지 시간에 이용할 수 있다. 무료 디지트 드랍은 12월 9일, 12월 12일, 12월 15일에 시행된다.

새롭게 출시되는 유비소프트 쿼츠 웹사이트에 자격 및 등록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있다. 2022년 초에 다른 드롭 계획도 갖고 있다.

유비소프트는 NFT의 인수 관리를 위해 유비소프트 쿼츠(Ubisoft Quartz)를 도입했다. 게임내에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지는 각각의 디지트는 시리얼 넘버를 갖고 있는 독득한 수집품이다.

또한 디지트는 앞으로 몇년 동안 현재 및 이전 소유자를 추적해 플레이어를 게임 역사의 중요한 부분으로 만들게 된다.

디지트는 플레이어들이 그들의 경험을 개인화하고 그들만의 스타일로 미션을 완수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하는 플레이어 가능한 화장품 아이템이다.

디지트는 다른 적격 플레이어가 유비소프트 생태계 외부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다. 따라서 더 이상 플레이어의 게임 인벤토리에 국한되지 않는다.

유비소프트의 디지트는 작업 증명 블록체인 테조스 블록체인(Tezos blockchain)에 저장되며 많은 에너지 집약적인 작업 증명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 블록체인과는 대조적이다.

테조스 단일 거래가 30초간 비디오를 스트리밍하는 것과 같은 양의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스타트업 생태계내에서 전문가들과 협업할 방침이다.


▲ 유비소프트(Ubisoft) 한국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럽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