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벌컨 포지드, 해킹공격으로 $US 1.4억달러 상당 피해
박재희 기자
2021-12-16
미국 P2E(Play-to-earn) NFT 플랫폼 벌컨 포지드(Vulcan Forged)에 따르면 해킹공격으로 $US 1억4000만달러 상당의 암호화 자산을 도난당했다.

해커들은 96개의 지갑 키에 접근해 프로젝트 순환 토큰 공급량의 23.7%을 훔쳐갔다. 따라서 벌컨 포지드는 해커가 훔친 자금을 현금화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기 위해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분산형 거래소의 유동성 풀에서 자금을 인출하도록 요청했다.

누군가가 벌컨 포지드의 서버를 해킹해 Venly 자격 증명을 가지고 사용자의 개인 키를 추출해 사용했다. 벌컨 포지드 또한 준 수탁 지갑 솔루션 Venly를 사용해 사용자의 개인 키를 관리하고 있다.

따라서 준 보관 지갑 솔루션 Venly를 사용하고 있어 문제가 없으며 악용 및 해킹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게임 생태계는 이더리움(Ethereum), 폴리곤(Polygon), 비체인(VeChain) 블록체인에서 생성된 암호화 지갑을 플레이어들에게 제공한다.

이러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탈중앙화 지갑만을 사용할 계획이다. 다시는 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현재 암호화 시장 전체 시가 총액이 3조달러를 기록해 호황을 누리고 있어 해커들의 공격 대상이 되고 있다. 또한 2020년 암호화폐 관련 범죄 피해액은 약 105억2000만달러에 달한다.


▲ 벌컨 포지드(Vulcan Forged)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