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화이자, 아레나 $US 67억달러에 인수
박재희 기자
2021-12-15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Pfizer)에 따르면 아레나(Arena Pharmaceuticals)를 $US 67억달러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아레나는 염증성 질환 치료를 위한 면역 요법을 개발하고 있는 임상 단계 기업이다. 

아레나의 발행 주식 1주당 100달러와 현금 등으로 지불하며 2022년 상반기에 완료할 예정이다. 화이자는 이번 인수를 통해 양사의 역량과 전문성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선도적인 연구 및 글로벌 개발 역량을 활용해 면역 염증성 질환 환자를 위한 에트라시모드(etrasimod) 임상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에트라시모드는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이다.

이번 인수로 화이자 및 아레나가 보유하는 잠재적 특허 건수는 약 375만개에 달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 부터 잠재적 치료법이 승인을 받는다면 화이자의 염증 및 면역학 분야에 막대한 재정적 이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아레나는 소화기내과, 피부과, 심장내과 분야에서 다양하고 유망한 개발 단계의 치료제 후보물질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궤양성 대장염 관련 2개의 3상 연구, 크론병 및 기타 관련 3개의 프로그램에 대한 2상 시험, 10년 이상 걸리는 3개의 다른 연구들을 갖고 있다.


▲ 아레나(Arena Pharmaceuticals)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