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그랜드 뷰 리서치, 2028년 증강현실 시장 US$ 3400억 달러에 도달
김봉석 기자
2021-02-16 오후 5:10:53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2028년 증강현실(AR) 시장 규모가 US$ 3400억 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1년부터 연평균(CAGR) 43.8%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사람들은 더 나은 몰입 경험을 위해 쇼핑, 교육 및 소셜 미디어 등에서 증강현실(AR) 지원 온라인 플랫폼을 점점 더 많이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교육 산업에서 증강 현실의 채택은 예측 기간 동안 상당한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COVID)-19 유행병의 여파로 여러 교육 기관이 코스와 강의를 가상 이벤트 플랫폼으로 전환했다.

또한 웹사이트 기반 AR(WebAR)의 도입은 시장 성장을 위한 상당한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스마트폰 확산과 모바일 게임에서 AR의 광범위한 채택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와 같은 증강 현실의 지속적인 혁신은 여러 산업 분야에서 기술 채택을 촉발했으며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 USA-GrandviewResearch-VR


▲ 그랜드 뷰 리서치(Grand View Research)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