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에이비아이리서치, 2023년 440억개의 연결장치 설치 예상
김봉석 기자
2019-11-13 오전 12:03:33
미국 글로벌 기술시장 자문회사인 에이비아이리서치(ABI Research)에 따르면 2023년 440억개의 연결된 장치가 설치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유되는 데이터와 정보의 양이 제타바이트(zettabytes)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데이터가 현대사회에서 고도로 상품화된 자산이기 때문에 위협 행위자에게는 유리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들면 보호되지 않은 사물인터넷(IoT) 장치를 활용하거나 서비스 거부 공격 또는 심지어 랜섬웨어에 대한 인질을 확보할 수도 있다.

이러한 위협을 방어하기 위해 최근 시장에는 여러 플랫폼과 도구가 등장해 가장 기본적인 IoT 장치에서도 보안 구현을 용이하게 한다.

특히 스마트 가전 제품에서 산업 제어에 이르기까지 범용 IoT 애플리케이션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보안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제공하고 있다.

안전한 IoT 배포를 촉진하기 위해 반도체 업체는 자체 독점 솔루션을 통해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타사 소프트웨어 및 연결 도구와의 상호 운용성 및 호환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개발자가 손쉽게 장치를 탑재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있는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연결 도구를 제공하므로써 안전한 하드웨어 사용을 촉진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와 같이 점증하는 IoT 장치들의 연결에 따른 보안의 중요성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정부와 기업이 보안솔루션에 연구개발비를 적극적으로 투자하는 이유다.


▲ USA-ABIresearch-IoT

▲ 에이비아이리서치(ABI Research)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