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메드엑스헬스, 원격으로 피부과 치료를 위한 인공지능 엔진 개발 시작
김봉석 기자
2018-11-16 오후 10:14:17
캐나다 의료기기 제조업체인 메드엑스헬스(MedX Health Corp.)에 따르면 기존 'DermSecure TM' 스크리닝 플랫폼과 함께 작동하는 인공지능(AI) 엔진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메드엑스헬스는 과학적인 의학자문위원회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현재의 진단 프로토콜과 'DermSecure TM' 스크리닝 플랫폼을 보완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연구하는 것이다.

피부과 의사가 원격 위치에서 병변을 더 정확하게 진단하도록 독특한 진단지원도구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것으로 평가된다.

고급 SIA(Spectrophotometric Intracutaneous Analysis) 스코프 이미징 기술은 인공지능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부 표면 위와 아래에 특화된 이미지 캡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SIA스코프가 생산하는 표준화된 고급 이미지는 인공지능 프로세스를 더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머신러닝 기술을 이미지 및 진단 데이터의 수집에 적용할 계획이다.

데이터 증가와 함께 크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딥 러닝 알고리즘은 피부과 의사가 더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메드엑스헬스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미시사우가(Mississauga)에 본사가 위치해 있다. 원격의료 플랫폼인 'DermSecure TM' 스크리닝 플랫폼을 통해 피부암을 중점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 Canada-MedXhealth-AI-SIAscope

▲ 메드엑스 헬스의 SIA스코프TM 홍보 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