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2025년 1월13일 경제동향… 일본 도요타자동차(トヨタ自動車), 차세대차 생산 증가 대응 위해 2030년 목표 국내 생산체제 재편 계획 발표
중국우정(中国邮政), 드론을 활용한 우편물 배송을 위해 국내 공항과 협력 체결
▲ 일본 도요타자동차 홈페이지
중국우정(中国邮政)에 따르면 중국공항건설그룹과 텐진 빈하이 공항, 구얼러리청 공항과 드론을 활용한 우편물 운송을 위해 협력을 체결했다.
중국 수소에너지거래소(氢能汇)는 2024년 수소에너지 프로젝트는 227개를 초과했으며 누적 투자액은 8850억3000만 위안에 달한다고 밝혔다.
일본 도요타자동차(トヨタ自動車)에 따르면 차세대차 생산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2030년을 목표로 국내 생산체제 재편을 계획하고 있다.
일본 KDDI는 미국 스페이스X와 제휴를 통해 2025년 3월 인공위성과 스마트폰을 직접 연결해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일본 다국적 소매지주회사 패스트 리테일링(ファーストリテイリング)는 2025년 3월 입사 대졸 신입사원의 초임 임금액을 33만 엔으로 전년 대비 3만엔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도쿄해상닛동화재보험(東京海上日動火災保険)은 4월 전근이나 이사 등을 수반한 경우 대졸자에게 최대 약 41만엔을 지급하기로 했다.
◇ 중국우정(中国邮政), 드론을 활용한 우편물 배송을 위해 국내 공항과 협력 체결
중국우정(中国邮政)에 따르면 중국공항건설그룹과 텐진 빈하이 공항, 구얼러리청 공항과 드론을 활용한 우편물 배송을 위해 협력을 체결했다.
협력 내용은 저고도 스마트 물류 시스템 구축, 저고도 물류 인프라 공동 개발 및 구축, 중국우정 저고도 물류 유통 네트워크 육성 및 개발 가속화, 우편 배송 드론 이륙 공간 확보를 위한 협력, 착륙 및 주차 등 지상 지원 시설 제공 등이다.
한편 중국우정은 드론 배송을 본격화 하기 위해 자본금 1억 위안의 무인기(베이징)유한공사(中邮无人机(北京)有限公司, China Post UAV (Beijing) Co., Ltd.)를 설립했다.
중국 수소에너지거래소(氢能汇)에 따르면 2024년 수소에너지 프로젝트는 227개를 초과했으며 누적 투자액은 8850억3000만 위안에 달한다.
이 중 60개 프로젝트는 서명, 48개 프로젝트는 승인 또는 등록, 10개 프로젝트는 환경영향평가 발표 또는 예비 시연, 42개 프로젝트는 건설 시작, 14개 프로젝트는 완료 및 가동 중이다. 입찰 관련 프로젝트는 52개다.
국가전력망 산시성전력공사(国网山西省电力公司)에 따르면 2024년 산시성의 신규 에너지 대외거래전력량은 164억4000만킬로와트(kW)로 전년 대비 71.5% 증가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 중 녹색전력 송전거래량은 75억3800만kW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중국정부는 산업에 필요한 전력 생산에 정책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일본 도요타자동차(トヨタ自動車), 차세대차 생산 증가 대응 위해 2030년 목표 국내 생산체제 재편 계획 발표
일본 도요타자동차(トヨタ自動車)에 따르면 차세대차 생산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2030년을 목표로 국내 생산체제 재편을 계획하고 있다.
2030년경 착수해 2035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도카이 부품 제조업체 등에서 부품을 수급해 왔으나 현지 개발 및 조달 강화, 지역내 생산 체제 완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1만 대를 생산하는 아이치현 등 도카이 지방에서 도호쿠, 규슈 지역으로 각각 20만 대 규모의 생산을 옮길 예정이다.
도요타는 국내 14개의 완성차 공장을 두고 있으며 대부분 도요타시, 타하라시 등 아이치현 동부 미카와 지구에 집중돼 있다.
일본 통신업체인 KDDI는 미국 스페이스X와 제휴를 통해 2025년 3월 인공위성과 스마트폰을 직접 연결해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산간 지역이나 낙도 등은 권외 지역으로 스마트폰이 연결되지 않는다. 이런 공백지대를 없애고 전 세계 어디에서나 스마트폰 연결, 고속, 대용량 통신 시대에 적합한 인공위성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일본 다국적 소매지주회사 패스트 리테일링(ファーストリテイリング)에 따르면 2025년 3월 입사 대졸 신입사원의 초임 임금액을 33만 엔으로 전년 대비 3만엔 인상하기로 했다. 연봉은 500만 엔 이상으로 10% 증가된다.
도쿄해상닛동화재보험(東京海上日動火災保険)은 2025년 4월 전근이나 이사 등을 수반한 경우 대졸자에게 최대 약 41만 엔을 지급하기로 했다.
한편 중국우정은 드론 배송을 본격화 하기 위해 자본금 1억 위안의 무인기(베이징)유한공사(中邮无人机(北京)有限公司, China Post UAV (Beijing) Co., Ltd.)를 설립했다.
중국 수소에너지거래소(氢能汇)에 따르면 2024년 수소에너지 프로젝트는 227개를 초과했으며 누적 투자액은 8850억3000만 위안에 달한다.
이 중 60개 프로젝트는 서명, 48개 프로젝트는 승인 또는 등록, 10개 프로젝트는 환경영향평가 발표 또는 예비 시연, 42개 프로젝트는 건설 시작, 14개 프로젝트는 완료 및 가동 중이다. 입찰 관련 프로젝트는 52개다.
국가전력망 산시성전력공사(国网山西省电力公司)에 따르면 2024년 산시성의 신규 에너지 대외거래전력량은 164억4000만킬로와트(kW)로 전년 대비 71.5% 증가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 중 녹색전력 송전거래량은 75억3800만kW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중국정부는 산업에 필요한 전력 생산에 정책의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일본 도요타자동차(トヨタ自動車), 차세대차 생산 증가 대응 위해 2030년 목표 국내 생산체제 재편 계획 발표
일본 도요타자동차(トヨタ自動車)에 따르면 차세대차 생산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2030년을 목표로 국내 생산체제 재편을 계획하고 있다.
2030년경 착수해 2035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도카이 부품 제조업체 등에서 부품을 수급해 왔으나 현지 개발 및 조달 강화, 지역내 생산 체제 완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1만 대를 생산하는 아이치현 등 도카이 지방에서 도호쿠, 규슈 지역으로 각각 20만 대 규모의 생산을 옮길 예정이다.
도요타는 국내 14개의 완성차 공장을 두고 있으며 대부분 도요타시, 타하라시 등 아이치현 동부 미카와 지구에 집중돼 있다.
일본 통신업체인 KDDI는 미국 스페이스X와 제휴를 통해 2025년 3월 인공위성과 스마트폰을 직접 연결해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산간 지역이나 낙도 등은 권외 지역으로 스마트폰이 연결되지 않는다. 이런 공백지대를 없애고 전 세계 어디에서나 스마트폰 연결, 고속, 대용량 통신 시대에 적합한 인공위성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
일본 다국적 소매지주회사 패스트 리테일링(ファーストリテイリング)에 따르면 2025년 3월 입사 대졸 신입사원의 초임 임금액을 33만 엔으로 전년 대비 3만엔 인상하기로 했다. 연봉은 500만 엔 이상으로 10% 증가된다.
도쿄해상닛동화재보험(東京海上日動火災保険)은 2025년 4월 전근이나 이사 등을 수반한 경우 대졸자에게 최대 약 41만 엔을 지급하기로 했다.
미쓰이스미토모은행(三井住友銀行)은 2025년 4월 신입 입행 초임으로 30만 엔, 대졸 초임은 34만5000엔을 지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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