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4월 16일 경제동향, 영국 세인즈버리스 체코 억만장자가 2대 주주로 등극 등
박재희 기자
2021-04-26 오전 10:24:55
영국 수퍼마켓 체인운영기업인 세인즈버리스(Sainsbury's)에 따르면 체코 억만장자인 다니엘(Daniel Kretinsky)이 두번째로 주식을 많이 보유한 2대 주주로 등극했다.

다니엘은 세인즈버리스의 주식 보유를 늘려 투자금을 9.99%까지 끌어 올렸다. 또한 그는 영국 우편 및 택배기업인 로얄 메일(Royal Mail)의 지분도 13.1% 보유하고 있다. 

프랑스 스타트업 에너지기업인 스위치 에너지(Sweetch Energy)에 따르면 €520만 유로 투자를 유치했다. 강의 담수가 바닷물과 만나는 삼각주와 하구에서 생성되는 삼투 에너지를 활용하는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이다.

삼투 에너지는 담수와 해수의 염분 농도 차이에서 발생하는 에너지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기존 투자자인 Demeter 및 Go Capital과 함께 새로운 투자자 Future Positive Capital이 주도했다. 

영국 규제기관인 경쟁시장청(CMA)에 따르면 이동통신사인 O2와 통신서비스기업인 버진 미디어(Virgin Media)의 £310억파운드 합병을 승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승인 전망으로 인해 소비자들에게 더 높은 가격이나 더 나쁜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경쟁시장청(CMA)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럽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