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버추얼텍디자인, 의료시설의 가상 여행을 통해 의료 결정 정보 혁신
김봉석 기자
2020-02-05 오전 8:31:40
미국 의료 가상현실(VR) 기술기업인 버추얼텍디자인(VirtualTECH Design)에 따르면 의료시설의 가상 여행을 통해 사용자를 안내하는 대화식 경험을 구축할 계획이다.

새로운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하면 환자가 건강에 대한 의료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혁신할 수 있다. 전통적인 온라인 의료 마케팅은 잠재적 환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기술 혁신이 부족한 것으로 분석된다.

치료를 위해 의료시설을 찾는 사람들은 선택을 할 때 불안감과 긴장이 심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 가상현실 솔루션은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또는 스마트 폰 장치에서 편안하게 의료 시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두려움을 완화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고도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가상현실 투어는 수술실과 환자실에서부터 복도, 로비 및 대기실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할 수 있다. 존재하는 음성 옵션과 정보 제공 핫스팟 및 클릭 가능한 내장 비디오가 제공된다.

가상현실 기술이 건강 관리로 확대됨에 따라 다른 실제 응용 프로그램에도 가상현실 기술이 적용될 가능성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 USA-VirtualTechDesign-VR

▲ 버추얼텍디자인(VirtualTECH Design)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