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2025년 7월30일 경제동향... 미국 베인앤컴퍼니, 2025년 7월 남아프리카공화국 내 컨설팅 운영 중단 계획
남아공 에이비랜드(Abland), 7월 대형 쇼핑 센터인 후룻 페센티크랄 뷰(Groot Phesantekraal View) 개업
▲ 2025년 7월 남아프리카공화국 자산 개발기업인 에이비랜드(Abland)는 케이프타운(Cape Town) 더반빌(Durbanville)에 대형 쇼핑 센터인 후룻 페센티크랄 뷰(Groot Phesantekraal View)를 개업했다. [출처=에이비랜드 홈페이지]
2025년 7월30일 아프리카 경제동향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금융과 서비스를 포함한다. 남아프리카공화국 금융 서비스 기업인 퍼스트랜드(FirstRand)에 따르면 2025년 동안 건지(Guernsey)섬의 금융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자산 개발기업인 에이비랜드(Abland)에 따르면 2025년 7월 대형 쇼핑 센터인 후룻 페센티크랄 뷰(Groot Phesantekraal View)를 개업했다. 투자 규모는 약 R 10억 랜드를 유치했다.
◇ 미국 베인앤컴퍼니, 2025년 7월 남아프리카공화국 내 컨설팅 운영 중단 계획
남아프리카공화국 금융 서비스 기업인 퍼스트랜드(FirstRand)에 따르면 2025년 동안 건지(Guernsey)섬의 금융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퍼스트랜드의 소매 및 상업 은행 자회사인 퍼스트 내셔널 은행(First National Bank)은 2025년 연말에 신용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퍼스트 내셔널 은행의 건저섬 지점은 50년 이상 운영됐으며 주로 고액 자산 보유자를 대상으로 운영했다. 기존의 운영 허가 범위를 거래, 투자에서 대출로 확장할 방침이다.
라이센스 취득에는 최소 12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취득 후 건지섬 인구의 약 5%를 차지하는 남아공인 3000명을 고객층으로 확보하는 것을 중장기 목표로 정했다.
미국 경영컨설팅 기업인 베인앤컴퍼니(Bain & Company)에 따르면 2025년 7월 남아프리카공화국 내의 컨설팅 운영을 중단하기로 발표했다.
현지 운영은 중단하나 현지 직원들은 해고되지 않는다. 요하네스버그(Johannesburg) 오피스는 글로벌 클라이언트를 위한 서비스 허브로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사는 남아공 국내의 국가 기관들과의 컨설팅 문제로 인해 2022년 남아공 정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금지되며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자산 개발기업인 에이비랜드(Abland)에 따르면 2025년 7월 대형 쇼핑 센터인 후룻 페센티크랄 뷰(Groot Phesantekraal View)를 개업했다. 투자 규모는 약 R 10억 랜드를 유치했다.
해당 쇼핑몰은 케이프타운(Cape Town) 더반빌(Durbanville)에 위치하며 3만평방미터(sqm) 규모이다. 더반빌은 최근 투자 유치가 활발해지며 성장하고 있는 교외 지역이다.
17세기 말부터 조성된 오래된 도시인 더반빌은 와인 양조장 지역이나 최근 몇년간 교외 지역을 선호하는 이들의 이주로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새로운 주거 지역의 개발이 진행되며 성장세를 보일 더반빌 내 주민과 관광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