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YITU테크놀로지, 안면 인식시스템을 이용해 1000만명 인식 성공
김봉석 기자
2018-11-21 오후 7:27:32
중국 ICT기업인 YITU테크놀로지(YITU Technology)에 따르면 안면 인식시스템을 이용해 1000만 샘플을 기반으로 거의 모든 사람들을 정확히 인식하는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정부는 감시 카메라, 인공지능, 안면 인식 및 대용량 데이터를 사용해 보안을 제공하고 시민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샤프아이즈(Sharp Eyes)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남서부의 구이저우(Guizhou) 지방의 구이양(Guiyang) 경찰은 이미 수년간 자신의 정체성을 숨겨 놓은 도망자들과 용의자들을 잡을 수 있는 안면 인식 시스템을 도입했다.

규이양 공안국의 지휘센터는 안면 인식시스템을 사용해  실종된지 30분만에 4살 소년을 발견한 바 있다. 또한 사용자가 스마트폰 지불을 위해 얼굴 ID를 사용하는 경우에 사용자와 모양이 비슷한 다른 사람의 지불은 승인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반면에 인간의 경우에는 두뇌가 100명을 인식하는 데 실수를 범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면 인식시스템은 인간과 비고해 차원이 다른 수준의 정확도를 보여주는 것이다.

YITU 테크놀로지는 실제 애플리케이션에서 안면 인식시스템의 실제 기능을 입증했다. 안면 인식 공급자 테스트(FRVT)에서 39가지 안면 인식 알고리즘 중 5가지가 중국 제품이다.

참고로 안면 인식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을 보면 러시아의 NtechLab, 미국의 Ever AI, 독일의 Cognitec 등이 있다.


▲ China-YITU Technology-facial recognition-AI-homepage

▲ YITU테크놀로지 안면 인식 알고리즘 홍보 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동·중앙아시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