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A&K로보틱스, 지능형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이용한 자율주행 로봇 개발
김봉석 기자
2018-11-20 오후 7:45:24
캐나다 인공지능(AI) 전문기업인 A&K로보틱스(A&K Robotics)에 따르면 지능형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이용해 자율주행 로봇을 개발했다.

A&K 로보틱스는 브리티시콜롬비아대(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의 캠퍼스를 순찰하고 청소할 7대의 로봇을 연구해왔다. 로봇들은 조지(George)라는 이름으로 명명돼 있다.

로봇들은 장애물이 바뀌는 경우에 이에 적응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백엔드 알고리즘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점점 더 지능화되고 더 많은 시나리오에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밴쿠버국제공항(Vancouver International Airport)은 A&K로보틱스의 지능형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구입했다. 또한 다수의 미국과 유럽 기업들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A&K로보틱스는 장애인을 위한 이동성을 개선하기 위해 유사한 인공지능과 센서를 개발해 구현할 방침이다. 로봇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응용 분야가 확대되고 있다.


▲ Canada-A&KRobotics-autonomous driving Robot


▲ A&K로보틱스의 자율 주행 로봇(출처 : 브리티시콜롬비아대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