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포드자동차, 2019년 중국 내 자동차 판매량 56만7854대로 전년 대비 26.1% 감소
미국 자동차 제조기업 포드 자동차(Ford Motor)에 따르면 2019년 중국 내 자동차 판매량이 56만7854대로 전년 대비 26.1%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2019년 4분기 중국 내 신차 판매량이 14만6473대로 전년 동기 대비 14.7% 축소됐다. 지난 2017년 판매량이 2016년 대비 6% 줄어들었으며 2018년에는 전년 대비 37% 하락했다.
포드자동차는 글로벌 2위이며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자동차 판매회복을 위해 노력했으나 3년 연속 판매량이 줄어 들었다. 2019년은 고급 프리미엄 부분에서는 시장 점유율이 안정화됐으며 하반기 판매 감소가 축소됐다.
또한 포드자동차는 2020년 역시 외부환경에 의한 압력, 자동차 산업 규모의 하향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따라서 딜러의 이익을 향상시키고 외부 압력을 완화시키기 위해 고객 지향 제품과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3년간 중국에서 30개의 신규 자동차모델을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중 약 3분의 1은 전기자동차(EV)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Ford Motor
▲ 포드자동차(Ford Motor) 홈페이지
2019년 4분기 중국 내 신차 판매량이 14만6473대로 전년 동기 대비 14.7% 축소됐다. 지난 2017년 판매량이 2016년 대비 6% 줄어들었으며 2018년에는 전년 대비 37% 하락했다.
포드자동차는 글로벌 2위이며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자동차 판매회복을 위해 노력했으나 3년 연속 판매량이 줄어 들었다. 2019년은 고급 프리미엄 부분에서는 시장 점유율이 안정화됐으며 하반기 판매 감소가 축소됐다.
또한 포드자동차는 2020년 역시 외부환경에 의한 압력, 자동차 산업 규모의 하향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따라서 딜러의 이익을 향상시키고 외부 압력을 완화시키기 위해 고객 지향 제품과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3년간 중국에서 30개의 신규 자동차모델을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중 약 3분의 1은 전기자동차(EV)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Ford Motor
▲ 포드자동차(Ford Motor)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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