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금융산업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해 ‘데이터 결합 서비스’ 본격화
금융과 핀테크 산업의 혁신을 선도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데이터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백진호
2024-07-30

▲ 쿠콘이 데이터전문기관으로서 ‘금융 데이터 결합 서비스’를 본격화한다[출처=쿠콘]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2024년 7월30일 금융산업 데이터 활용 활성화를 위해 ‘데이터 결합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쿠콘은 약 15년 간의 데이터 수집 및 연결에 대한 높은 전문성과 폭넓은 산업 전반에 걸친 기업 고객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데이터 연계와 데이터 결합을 위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방침이다.

현재 쿠콘은 데이터 추천 및 데이터 결합기관 상호 매칭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즉 의뢰 기관은 원하는 파트너사와 빠른 연계가 가능하고 데이터 결합 목표를 조기에 달성할 수 있다.

대형 금융기관 수준의 금융 보안 클라우드 센터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보안성을 갖추고 있다. 철저한 보안 대책과 관제가 가능한 것 또한 쿠콘의 장점이다.

앞으로 쿠콘은 기업들이 데이터 결합을 통해 신규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금융 상품 고도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기업의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2023년 7월 쿠콘은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민간기업 최초 ‘데이터전문기관’으로 선정됐다. 데이터 결합 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해 수준 높은 데이터 서비스와 결합 솔루션 제공 기반을 마련해 의뢰 기관이 데이터 결합, 적정성 평가, 추가 가명 및 익명 처리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데이터전문기관은 신용정보법에 따라 금융위원회가 지정하는 기관으로 의뢰 기관이 데이터 결합을 신청하면 데이터의 가명 처리 적정성을 평가한 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전문으로 한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데이터 결합 시스템 고도화로 금융기관과 핀테크 회사가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겠다. 금융과 핀테크 산업의 혁신을 선도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데이터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금융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