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이동통신업체인 O2, 소프트웨어 장애로 경험한 3000만 명 고객들에게 보상 제공
스웨덴 장비업체인 에릭슨으로부터 관련 보상금을 청구할 예정
김백건 선임기자
2018-12-14 오전 10:38:31
영국 이동통신업체인 O2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장애로 인해 인터넷 서비스를 받지 못한 3000만 명의 고객들에게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스웨덴 장비업체인 에릭슨으로부터 관련 보상금을 청구할 예정이다.

통신장애는 2018년 12월6일 목요일과 2018년 12월7일 금요일에 발생했다. 고객들은 인터넷에 접속해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었다.

Deliveroo 등 음식배달과 같은 기그경제로 사업을 영위하는 근로자들도 피해가 컸다. 런던 시내에 운행하고 있는 8500대의 버스도 자신의 실시간 위치를 본부로 전송하지 못해 교통혼잡에 대처하는 데 애로를 겪었다.

참고로 2015년 제정된 소비자권리법에 따라 소비자들은 기업의 합리적인 기술과 관리를 통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제3자에 의해 초래된 문제는 관련이 없다.


▲O2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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