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5월 3일 경제동향, 미국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57만6000건 등
박재희 기자
2021-05-10 오전 9:37:41
미국 노동부 자료에 따르면 2021년 4월 15일 기준 전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57만6000건으로 전주 대비 19만3000건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백신 접종이 진행되면서 사업제한 완화로 노동시장이 회복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상업용 비디오 스트리밍 도구를 제공하는 업체인 리모트 옵틱스(Remote Optix)에 따르면 건설, 부동산 및 검사 산업을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 앱을 베타 버전으로 출시했다.

앱을 사용하면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는 출장 대신에 몇분 이내에 현장 직원과 원격으로 체크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스트리밍 가능한 드론, 스마트 폰 및 IP 카메라를 활용하는 관리형 및 셀프 서비스 제품이 제공된다. 

캐나다 물류자동화 기업인 아타보틱스(Attabotics)에 따르면 선도적인 인공지능(AI) 기업인 알타엠엘(AltaML) 및 인공지능 연구·응용센터인 에이미(Ami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타보틱스의 혁신적인 공급망 인프라에서 효율성과 생산성을 더욱 최적화하는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기능을 개발하기 위한 목적이다.


▲ 아타보틱스(Attabotics)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