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텔레포니카 저머니(Telefónica Germany), 5G 네트워크가 14,000개의 안테나 확보
박재희 기자
2022-08-04
독일 통신회사인 텔레포니카 저머니(Telefónica Germany GmbH & Co. OHG)에 따르면 국내 5G 네트워크는 약 1만4000개의 안테나를 확보했다.

이 네트워크 인프라는 독일 인구 절반에게 5G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규모이다. 텔레포니카는 이미 3.6GHz 주파수 대역에 약 6000개의 5G 안테나를 배치했다.

텔레포니카는 2022년 말까지 독일 인구의 약 60%에 5G 통신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5년 말까지 전국적인 5G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텔레포니카는 O2 네트워크를 통해 인구의 절반에게 고성능 5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계획보다 6개월 일찍 목표를 달성했다.

이로써 독일의 수백만 소비자들에게 5G를 통해 훨씬 더 빠르게 연결되고 새로운 디지털 어플리케이션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독일에서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디지털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5G 서비스 제공을 위해 700MHz를 사용하고 있다. 1800MHz에서 동적 스펙트럼 공유 기술(Dynamic Spectrum Sharing technology, DSS)을 활용하고 있다.

참고로 독일 뮌헨공과대학(TUM)은 텔레포니카 도이칠란드(Telefónica Deutschland/O2)가 구축한 5G 캠퍼스 네트워크를 통해 구체적인 어플리케인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텔레포니카 저머니는 스페인 통신기업 텔레포니카에 의해 지배를 받는 Telefónica Deutschland/O2의 자회사이다. 유럽 국가들은 빠른 시일 내에 5G 통신을 보급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텔레포니카(Telefónica Deutschland)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럽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