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JM 파이낸셜, 향후 7~8년 온라인 운영 매출 기여도 50%로 향상 목표
김서연 기자
2023-01-18

▲ JM 파이낸셜(JM Financial Ltd) 빌딩 [출처=홈페이지]

인도 금융서비스기업인 JM 파이낸셜(JM Financial Ltd)에 따르면 향후 7~8년 동안 온라인 운영의 매출 기여도를 50%로 높일 계획이다.

1973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2023년 창사 50주년을 맞이한 JM 파이낸셜은 사업 다각화를 통해 금융서비스 복합기업으로 성장했다. 중반기 운영 계획에서 디지털 플랫폼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강세를 보인 자산 매니저먼트 및 보안(AWS) 사업을 비롯해 투자 은행·모기지 대출·자산 운영 등 기존 사업의 수익성을 우선하며 장기적 관점으로 기술과 인프라시설에 집중할 방침이다.

JM 파이낸셜은 향후 10년 동안 국내 부동산과 자산 시장 성장율이 국내총생산(GDP) 성장율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부동산과 자산 시장이 경제 성장의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

현재 기술 기반 플랫폼인 아마존웹서비스(AWS)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자산 매니저먼트와 금융상품 배포 등 디지털 운영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이다.

AWS 플랫폼 개발과 함께 모바일 중개가 가능한 디지털 플랫폼도 개발 과정에 있다. 온라인 사업으로 모든 금융 상품과 뮤츄얼펀드 배포를 디지털화할 계획이다.

AWS 플랫폼 기반 지역은 벵갈루루와 푸네를 고려 중이다. 기술 허브 지역으로 인재가 많아 플랫폼 운영 실적을 강화하며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남아시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