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 엠파마, 씨티그룹 및 다양한 투자사가 자본금 US$ 3500만달러 모금
김백건 기자
2022-01-11 오전 10:19:33
가나 보건 및 건강 부문 스타트업인 엠파마(mPharma)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투자기업인 씨티그룹(Citigroup)을 비롯한 다양한 투자사들이 자본금 US$ 3500만달러를 모금해 주기로 결정했다.

엠파마의 아프리카 대륙에서의 사업 확장 계획을 지지해주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씨티그룹은 500만달러의 대출을 승인했다. 

나머지 자본금을 투자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다.  Jam Fund Management II LLC,   Social Capital,  Lux Capital Management Capital LLC 등이다.

엠파마는 주로 서아프리카와 동아프리카에서 사업 성장에 집중할 계획이다. 모금된 자본금은 시장 전반에 걸쳐 엔지니어와 운영팀을 위한 직원 고용에 사용할 예정이다.

2013년 설립된 엠파마는 의약품에 대한 안정적이고 안전한 접근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환자, 병원, 약국 등을 연결하는 의약품 재고 관리 및 감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2022년 1월 현재 엠파마는 가나 국내뿐만 아니라 나이지리아, 케냐, 잠비아, 말라위, 르완다, 가봉, 에티오피아 등에서 사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다.



▲엠파마(mPharma)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프리카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