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카그너전트, 핼리팩스에 새로운 글로벌 기술 및 서비스 제공센터 오픈 계획
김백건 기자
2022-01-24 오후 2:47:10
미국 다국적 정보기술 서비스 및 컨설팅기업인 카그너전트(Cognizant)에 따르면 캐나다 노바 스코샤(Nova Scotia)주의 주도인 핼리팩스(Halifax) 시에 새로운 글로벌 기술 및 서비스 제공센터를 오픈할 계획이다.

세계 최고의 정보기술 및 전문 서비스기업이라고 자처하는 카그너전트는 핼리팩스 시에 향후 7년 동안 최대 1250개의 일자리 창출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노바 스코샤 주정부는 카그너전트에게 2가지 임금 보상 계약을 승인했다. 이는 카그너전트가 일자리 창출 목표를 달성할 경우 최대 US$ 2700만달러의 공적 자금을 보상받을 수 있다.

핼리팩스 시는 새로운 일자리에 의해 노바 스코샤 주에서 창출되는 세수가 환급액보다 많을 것이라고 전망한다. 환급액은 카그너전트가 노바 스코샤 경제에 대한 실제 급여를 창출한 후에만 지급하는 조건이다.

카그너전트는 개발자, 분석가, 클라우드 엔지니어, 팀 리더 등 7년 동안 최대 1250명의 기술 및 비즈니스 전문가를 채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협약 기간 동안 카그너전트는 급여와 복리후생비를 합쳐 3억2700만달러를 지출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는 지난 10여년 동안 1개 기업이 환급액 계약을 통해 약속한 최고 수치다.

카그너전트는 핼리팩스 시의 활기찬 기술 커뮤니티 덕분에 새로운 글로벌 기술 및 서비스 제공센터를 여는 데 유리하게 작동된 부분이 있다고 인정했다. 현지 기술 인재들이 카그너전트를 끌어들인 셈이다.

2020년 노바 스코샤 주의 정보통신기술 부문은 1300개 기업을 통해 1만1000명을 직접 고용했다. 지방정부 GDP의 4%인 18억달러를 기여했다.

참고로 핼리팩스 시는 캐나다 대서양의 주요 경제 중심지이며 주정부 서비스와 민간 부문 회사들이 밀집돼 있는 지역이다.


▲핼리팩스(Halifax) 시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