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아니아] 2024년 9월6일 경제동향… 뉴질랜드 정부, 2024년 7월 말 의료용 대마 규정을 변경해 재배자들이 수출 국가의 품질 기준만 충족 허용
오스트레일리아 사스앤바이드(Sass & Bide), 2024년 10월6일 뉴마케 매장을 포함해 10개 매장 폐쇄
박재희 기자
2024-09-06

▲ 오스트레일리아 노동조합 협의회(Australian Council of Trade Unions, ACTU) 홈페이지

오스트레일리아 의류브랜드 사스앤바이드(Sass & Bide)는 10월 6일 뉴마케 매장을 포함해 10개 매장을 폐쇄하기로 했다.이로 인해 남게되는 매장은 4개 뿐이다.

노동조합 협의회(Australian Council of Trade Unions, ACTU)는 은행과 보험사 들이 이자율을 엄청 높게 책정해 국민들에게 이윤을 챙기고,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뉴질랜드 정부는 7월말 의료용 대마 규정을 변경해 재배자들이 뉴질랜드의 엄격한 기준이 아닌 수출 국가의 품질 기준만 충족하도록 했다. 이로 인해 뉴질랜드 대마산업이 신규 수출 주문을 확보하기 시작했다.

◇ 오스트레일리아 사스앤바이드(Sass & Bide), 10월6일 뉴마케 매장을 포함해 10개 매장 폐쇄

오스트레일리아 의류브랜드 사스앤바이드(Sass & Bide)는 2024년 10월6일 뉴마케 매장을 포함해 10개 매장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 이제 남아 운영되는 매장은 4개 뿐이다.

오클랜드(Auckland) 매장 폐쇄뿐 아니라 태즈먼(Tasman) 전역 9개 매장도 문을 닫고 온라인 판매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오스트레일리아 노동조합협의회(Australian Council of Trade Unions, ACTU)는 은행과 보험사들이 이자율을 엄청 높게 책정해 국민에게 이윤을 챙기고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ACTU는 오스트레일리아 통계청 자료가 2021년 3월 이후 금융업계 이익이 46% 증가했다고 밝혔다. 은행 및 보험사들은 필요가 아니라 이익을 늘리기 위해 가격을 올렸으며 극심한 인플레이션을 조장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 뉴질랜드 정부, 2024년 7월 말 의료용 대마 규정을 변경해 재배자들이 수출 국가의 품질 기준만 충족 허용

뉴질랜드 정부는 2024년 7월 말 의료용 대마 규정을 변경해 재배자들이 수출 국가의 품질 기준만 충족하도록 결정했다. 뉴질랜드 자체 기준은 매우 엄격해 맞추기 어렵기 때문이다.

말버러(Marlborough) 지역의 의료용 대마 생산자들은 최근 정부의 수출 규정 개정이 뉴질랜드 산업에 게임 체인저가 되었다고 밝혔다.

Puro는 변경 사항이 적용된 지 한달도 채 되지 않아 NZ$ 100만 달러 이상 새로운 수출 주문을 확보했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오세아니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