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 이탭, 사전 시드 라운드에서 US$ 150만달러의 자금 모금
김백건 기자
2022-04-29
나이지리아 핀테크 스타트업인 이탭(Etap)에 따르면 사전 시드 라운드에서 US$ 150만달러의 자금을 모금했다. 수동적인 자동차 보험의 문제를 해결하는 솔류션을 개발하기 위함이다.

국내 및 아프리카 전역에서 더욱 쉬운 자동차 보험 가입, 만료 갱신과 전환, 보험금 청구 과정 등을 원활하게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모금은 Toyota Tsusho와 CFAO 그룹의 벤처 캐피털 부문인 Mobility 54가 주도했다.

나이지리아 국내에 등록된 1200만대의 차량 중 21%만이 자동차 보험에 가입된 것으로 추정된다. 나머지 79%는 가짜 자동차 보험 증명서를 갖고 다니거나 전혀 보험에 가입돼 있지 않다.

즉 가입 기간이 만료된 보험 증서의 갱신 및 전환이 자동적으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차량 소유자 대부분이 모르는 상태에서 가짜 자동차 보험 증명서를 갖고 다닌다.

또한 보험에 가입된 자동차 소유주도 보험이 만료될 때 보험을 잘 갱신하지 않는다. 국내법은 모든 차량이 반드시 보험에 가입돼야 한다고 요구한다.

보험업계는 자동차보험 전환을 여전히 수동으로 진행하거나 대행사를 통해 수행해 많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탭이 사업을 시작했다.

이탭은 자동차 소유주가 90초 이내에 보험에 가입하고 3분 이내에 보험금을 청구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력한 기술로 국내 및 아프리카 전역의 자동차 보험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이탭(Etap)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프리카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