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경찰과 인권’을 주제로 ‘2025 경찰청 인권영화 공모전’ 진행
인권의 의미를 다시금 조명하고 경찰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감의 장을 마련할 계획
▲ ‘2025 경찰청 인권영화 공모전’ 포스터 [출처=경찰청]
경찰청에 따르면 2025년 7월21일(월)부터 9월19일(금) 오후 6시까지 인권의 가치를 국민과 공유하고 경찰의 인권 보호 의지를 문화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경찰과 인권’을 주제로 ‘2025 경찰청 인권영화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 (https://policemovie.spectory.net/policemovie )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2025 경찰청 인권영화 공모전’은 시민의 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인권, 미래 치안 환경에서의 인권 그리고 우리 사회에서 경찰의 역할과 인권의 관계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인권의 의미를 다시금 조명하고 경찰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감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2025년부터는 기존의 시나리오 공모에서 완성된 영상 작품 공모 방식으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더 다양한 목소리와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은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뉘어 운영되며 참가자는 누구나 ‘경찰과 인권’을 주제로 한 40분 미만의 단편 영화를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작품은 제목과 설명을 포함해 유튜브에 일부 공개로 업로드한 뒤 해당 URL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 평가를 통해 진행되며 수상작은 12월 ‘경찰 인권주간’에 공식 상영되고 시상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총상금은 2000만 원이며 수상자에게는 최대 6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경찰청은 "올해 공모전이 완성형 영화 공모 방식으로 전환된 만큼 보다 다양한 인권 이야기가 발굴되고 경찰과 국민 간의 소통이 더욱 깊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