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경제지주, 인플루언서 커머스와 연계해 농산물 유통 혁신 시동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소비층과 거래로 판로 확대
▲ 농협경제지주, 10월29일 인플루언서 기반 커머스 플랫폼 '마이픽셀'과 협업해 전국 16개 지역농협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연계 농산물 판매 시범사업 실시 [출처=농협경제지주]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박서홍)에 따르면 2025년 10월29일(수) 인플루언서 기반 커머스 플랫폼 ‘마이픽셀’과 협업해 전국 16개 지역농협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연계 농산물 판매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농협의 온라인 판매 및 홍보의 어려움을 덜고자 추진됐다. 인플루언서가 직접 제작하는 콘텐츠를 통해 홍보 효과를 높이고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소비층과 거래로 판로를 확대하는 것이 핵심이다.
해당 사업은 농업인(생산)-지역농협(상품화·배송)-인플루언서(마케팅·판매) 간 전문적인 구조로 이뤄진다. 지역농협이 ‘마이픽셀’에 농산물을 등록하면 인플루언서가 직접 영상·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최종적으로 지역농협은 주문 발생 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배송하는 역할을 맡는다.
농협경제지주는 △지역농협 대상 사업운영 지도·지원 △대고객 온라인 홍보 및 프로모션 기획 △정산금 보호 시스템 구축을 통한 거래 안정성 확보 등으로 지역농협의 온라인 판매 사업 활성화와 산지 농산물 경쟁력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전문적인 마케팅 역량과 판매채널의 한계를 지닌 지역농협의 고민을 해결하는 의미있는 시도다”며 “향후 전국 단위로 사업을 확대해 농산물 유통 혁신과 함께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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