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시장조사업체 닐슨(Nielsen), 올해 '온라인쇼핑데이' 남성참여자 비율 69%
노인환 기자
2016-12-21 오전 11:12:56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닐슨(Nielsen)에 따르면 2016년 12월 12~14일 '온라인쇼핑데이(Harbolnas)'에 남성참여자 비율은 69%로 매우 높게 집계됐다.

주로 전자기기에 대한 남성소비자들의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또한 패션상품에 대한 소비지출액이 늘어나면서 남성들의 쇼핑범위가 확대되는 추세다.

참고로 온라인쇼핑데이(Harbolnas)는 2012년부터 시행된 전자상거래업체들의 초특가세일(최대 90%) 행사다. Lazada, Zalora, Blanja 등의 온라인업체가 주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온라인쇼핑데이 소개화면(출처 : harbolnas)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동남아시아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