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쓰리디시스템즈, 조직 및 스캐폴드 바이오 프린팅 프로세스 공동 개발
김봉석 기자
2020-01-31 오전 9:25:10
미국 쓰리디시스템즈(3D Systems)에 따르면 CollPlant Biotechnologies CLGN과 파트너십을 맺어 제 3자 회사를 위한 조직 및 스캐폴드 바이오 프린팅 프로세스(scaffold bioprinting processes)를 공동으로 개발했다.

바이오 메디컬 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이다. 특히 양사는 최첨단 3D 바이오 프린터와 바이오링크(BioInks)를 개발해 조직과 스캐폴드를 생산할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3D 바이오 프린팅 시장은 2019년 대비 20.4%의 CAGR로 2024년까지 $16억 6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더 높은 투자, 자금 및 연구 보조금, 기술 발전, 제약 및 화장품 산업에서의 3D 바이오 프린팅 채택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쓰리디시스템즈는 헬스케어 사업 전망에 대해서 여전히 낙관적으로 분석된다. 의료 및 치과 고객을 위한 프린터 및 재료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로 인해 이 부문의 성장이 가속화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회사는 새로운 트렌드를 활용하기 위해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재료 혁신을 연구하고 있으며 관련 연구에 많은 금액을 투자하고 있다.

▲ USA-3Dsystems-3Dprinter

▲ 쓰리디시스템즈(3D Systems)의 홍보자료(출처 : 홈페이지)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북중남미 분류 내의 이전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