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2015/16년 마루티스즈키 vs. 현대자동차인디아 판매실적 발표
양사의 판매성장률은 인도 자동차 산업의 연간성장률 7%를 훨씬 상회해
노인환 기자
2016-04-05 오후 5:26:52
지난 3월 31일에 자동차업체 마루티스즈키(Maruti Suzuki)와 현대자동차인디아(Hyundai Motor India)가 2015/16년 연간 판매실적을 발표했다.

먼저 마루티스즈키의 연간 판매량은 142만9248대로 지난해에 비해 10.6% 증가됐다. 총판매량의 92.9%인 130만5351대가 국내에서 소비돼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성장률은 11.5%로 집계됐다.

라이벌 회사인 현대자동차인디아의 동기간 판매량은 48만4324대로 15.1% 증가됐다. 캐시카우 브랜드로 크레타(Creta), 엘리트(Elite) i20, 그랜드(Grand) i10 등이 꼽혔으며 올해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양사의 판매성장률은 인도 자동차산업의 연간성장률인 7.0%를 훨씬 상회했다. 전문가들은 전반적인 글로벌 경기침체에 맞춰 '소형자동차'의 양산에 주력한 결과라고 분석한다.

  

▲ 마루티스즈키와 현대자동자 로고(출처 : 위키피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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