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아니아] 2024년 8월1일 경제동향… 에어 뉴질랜드(Air New Zealand), 2030 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 포기
오스트레일리아 BHP, 남미 구리 사업에 AU$ 32억 달러 지출 계획
박재희 기자
2024-08-01

▲ Briscoes Homeware

2024년 8월1일 오세아니아 경제동향은 오스트레일리아와 뉴질랜드를 포함한다. 오스트레일리아 세계 최대 광산 기업 BHP는 남미 구리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Filo Corp와 Lundin Mining의 계약에 따라 AU$ 32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다.

오스트레일리아 증권위원회(Australian Securities and Investments Commission, ASIC)는 코디얼 및 프리믹스 음료 브랜드 빌슨스(Billson’s)가 사업을 자발적 관리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에어 뉴질랜드(Air New Zealand)는 2030 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를 포기하기로 결정했으며 뉴질랜드 브럼워스(Bremworth)는 양모 브랜드 제품 광고에 NZ$ 200만 달러 규모를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뉴질랜드 브리스코스 그룹(Briscoes Group Limited)은 상반기 매출이 NZ$ 3억7210만 달러로 전년 동기 3억6920만 달러 대비 0.77% 증가했다.

◇ 오스트레일리아 BHP, 남미 구리 사업에 AU$ 32억 달러 지출 계획

오스트레일리아 세계 최대 광산 기업 BHP는 남미 구리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Filo Corp와 Lundin Mining의 계약에 따라 AU$ 32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다.

BHP는 룬딘 마이닝은 칠레와 아르헨티나 국경 부근의 BHP 에스콘디다 광산 남쪽 여러 구리 매장지가 있는 비쿠나 지구에서 50:50 합작 투자를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오스트레일리아 증권위원회(Australian Securities and Investments Commission, ASIC)에 따르면 코디얼 및 프리믹스 음료 브랜드 빌슨스(Billson’s)가 사업을 자발적 관리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사업 매각 절차에 돌입할 계획이며 매각 또는 재 자본화 완료를 위해 주요 이해 관계자들과 협력하고 있다.

또한 자산을 평가하고 경영진, 직원, 공급업체, 고객과 협력해 모든 당사자에게 최상의 결과를 확보할 계획이다. 빌슨스 브루어리는 1865년 설립됐으며 오스트레일리아에서 가장 오래된 음료 제조회사 중 하나다.

◇ 에어 뉴질랜드(Air New Zealand), 2030 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 포기

에어 뉴질랜드(Air New Zealand)에 따르면 2030 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를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약29% 절감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으나 지속 가능한 연료 옵션 및 새로운 한공기의 부족을 고려해 재조정했다.

이로써 ANZ는 탄소 배출량 감축 목표를 포기한 최초 항공사로 이름을 올렸다. 항공업계 전체는 2050년까지 순 제로 배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뉴질랜드 브럼워스(Bremworth)에 따르면 양모 브랜드 제품 광고에 NZ$ 200만 달러 규모를 투자하기로 했다. 광고는 뉴질랜드 최대 독립 미디어 기관 투게더(Together)가 맡게 된다.

지역 인쇄, 빌보드, 온라인 및 방송 미디어 등 침체된 지역 광고 시장에 재정적 지원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천연 섬유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수출 증대를 목표로 하는 것으로 뉴질랜드 농촌 지역이 수백만 달러 규모의 마케팅 투자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뉴질랜드는 전 세계 양모 생산국 중 3위로 세계 생산량의 9%를 차지하고 있으나 2025년 양모 수출 규모가 3억8000만 달러로 3%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뉴질랜드 Briscoes homeware 및 Rebel Sport를 운영하고 있는 브리스코스 그룹(Briscoes Group Limited)의 2024년 7월28일까지 26주 상반기 매출액이 NZ$ 3억7210만 달러로 전년 동기 3억6920만 달러 대비 0.77% 증가했다.

동기간 가정용품 판매는 0.28%, 스포츠용품 판매는 1.58% 각각 늘어났다. 2023년 세후 순이익 4270만 달러 이상을 창출하지 못할 것으로 예상했었다.

소비자 신뢰 및 소매 매출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어려운 경제 환경에서도 2분기 및 상반기 모두 긍적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 2024년 순이익이 4000만 달러를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


▲ 박재희 기자[출처=iN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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