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2024년 9월13일 경제동향… 중국 난퉁시南通市 해사국(海事局), 2024년 1~8월까지 신규 선박 건조 및 해양 제품 전년 동기 대비 44.7% 증가
일본 리코(リコー), 국내 인력 희망퇴직자 1000명 정도 모집
▲ 중국 장쑤성(江蘇省) 난퉁시南通市 해사국(海事局) 홈페이지
자동차공업협회(中国汽车工业协会)는 2024년 8월 신에너지자동차 생산 및 판매량은 각각 109만2000대, 110만 대로 전년 동월 대비 각각 29.6%,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난퉁시(南通市) 해사국(海事局)에 따르면 2024년 1~8월 난퉁의 신규 선박 건조 및 해양 제품은 68척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7% 증가했다.
리코(リコー)는 국내 희망퇴직자 1000명 정도를 모집한다. 희망퇴직 모집으로 2020년도 이후 할증퇴직금 등 일시비용이 약 160억 엔을 계상하고 있다.
일본 내각부(内閣府)와 총무성(財務省)은 2024년 7~9월기 법인기업 경기 예측 조사에서 대기업 전 산업의 기업경기실사지수(BSI)는 플러스 5.1로 집계됐다.
신생 벤처기업 고고로(Gogoro)는 2024년 2분기 총 수익은 NT$ 809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2% 감소했다. 순손실액은 201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50만 달러 늘어났다.
◇ 중국 난퉁시南通市 해사국(海事局), 2024년 1~8월까지 신규 선박 건조 및 해양 제품 전년 동기 대비 44.7% 증가
자동차공업협회(中国汽车工业协会)에 따르면 2024년 8월 신에너지자동차 생산 및 판매량은 각각 109만2000대, 110만 대로 전년 동월 대비 각각 29.6%, 30%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빠른 성장세를 유지했으며 전체 신에너지 자동차 신차 판매량도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2024년 1~8월 신에너지차 생산 및 판매량은 각각 700만8000대, 703만7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 30.9% 증가했다.
수출량은 2024년 8월 11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22% 늘어났으며 1~8월 수출량은 81만8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6% 증가했다.
중국 장쑤성(江蘇省) 난퉁시南通市 해사국(海事局)에 따르면 2024년 1~8월 난퉁의 신규 선박 건조 및 해양 제품은 68척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7% 증가했다.
총 톤수는 약252만7000톤(t)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7% 늘어나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 중 거의 절반이 2만4000TEU급 컨테이너선이며 풍력 운영 및 유지보수 모선, FPSO, 자가승강형 풍력발전 설치 플랫폼, 등이다.
◇ 일본 리코(リコー), 국내 인력 희망퇴직자 1000명 정도 모집
리코(リコー)는 국내 희망퇴직 1000명 정도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희망퇴직 모집으로 2020년도 이후 할증퇴직금 등 일시비용이 약 160억 엔을 계상하고 있으며 2025년 구조개혁에 따른 효과가 약 90억 엔에 달할 전망이다.
디지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구조개혁으로 해외 판매 및 서비스 체제 재검토로 인해 국내외 총 2000명 규모 인원으로 적정화하기로 했다.
일본 내각부(内閣府)와 총무성(財務省)은 2024년 7~9월기 법인기업 경기 예측 조사에서 대기업 전 산업의 기업경기실사지수(BSI)는 플러스 5.1로 집계됐다. 2024년 4~6월기는 플러스 0.4로 2기 연속 플러를 기록했다.
대기업 중 제조업이 플러스 4.5를 기록했으며 전기기계기구 제조업이 플러스 16.3을 나타냈다. 화학공업은 수요가 증가해 플러스 6.3, 비 제조업은 플러스 5.4를 기록했다.
리코(リコー)는 국내 희망퇴직자 1000명 정도를 모집한다. 희망퇴직 모집으로 2020년도 이후 할증퇴직금 등 일시비용이 약 160억 엔을 계상하고 있다.
일본 내각부(内閣府)와 총무성(財務省)은 2024년 7~9월기 법인기업 경기 예측 조사에서 대기업 전 산업의 기업경기실사지수(BSI)는 플러스 5.1로 집계됐다.
신생 벤처기업 고고로(Gogoro)는 2024년 2분기 총 수익은 NT$ 809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2% 감소했다. 순손실액은 201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50만 달러 늘어났다.
◇ 중국 난퉁시南通市 해사국(海事局), 2024년 1~8월까지 신규 선박 건조 및 해양 제품 전년 동기 대비 44.7% 증가
자동차공업협회(中国汽车工业协会)에 따르면 2024년 8월 신에너지자동차 생산 및 판매량은 각각 109만2000대, 110만 대로 전년 동월 대비 각각 29.6%, 30%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빠른 성장세를 유지했으며 전체 신에너지 자동차 신차 판매량도 지속적으로 증가했다. 2024년 1~8월 신에너지차 생산 및 판매량은 각각 700만8000대, 703만7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 30.9% 증가했다.
수출량은 2024년 8월 11만대로 전년 동월 대비 22% 늘어났으며 1~8월 수출량은 81만8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6% 증가했다.
중국 장쑤성(江蘇省) 난퉁시南通市 해사국(海事局)에 따르면 2024년 1~8월 난퉁의 신규 선박 건조 및 해양 제품은 68척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7% 증가했다.
총 톤수는 약252만7000톤(t)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7% 늘어나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 중 거의 절반이 2만4000TEU급 컨테이너선이며 풍력 운영 및 유지보수 모선, FPSO, 자가승강형 풍력발전 설치 플랫폼, 등이다.
◇ 일본 리코(リコー), 국내 인력 희망퇴직자 1000명 정도 모집
리코(リコー)는 국내 희망퇴직 1000명 정도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희망퇴직 모집으로 2020년도 이후 할증퇴직금 등 일시비용이 약 160억 엔을 계상하고 있으며 2025년 구조개혁에 따른 효과가 약 90억 엔에 달할 전망이다.
디지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는 구조개혁으로 해외 판매 및 서비스 체제 재검토로 인해 국내외 총 2000명 규모 인원으로 적정화하기로 했다.
일본 내각부(内閣府)와 총무성(財務省)은 2024년 7~9월기 법인기업 경기 예측 조사에서 대기업 전 산업의 기업경기실사지수(BSI)는 플러스 5.1로 집계됐다. 2024년 4~6월기는 플러스 0.4로 2기 연속 플러를 기록했다.
대기업 중 제조업이 플러스 4.5를 기록했으며 전기기계기구 제조업이 플러스 16.3을 나타냈다. 화학공업은 수요가 증가해 플러스 6.3, 비 제조업은 플러스 5.4를 기록했다.
◇ 대만 고고로(Gogoro), 2024년 2분기 총 수익 NT$ 809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2% 감소
신생 벤처기업 고고로(Gogoro)에 따르면 2024년 2분기 총 수익은 NT$ 809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2% 감소했으며 순손실액은 201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50만 달러 늘어났다.
매출 총이익률은 평균단가 하락 등으로 전년 동기 15.2%에서 5.2%로 크게 하락했다. 회사의 지속적인 손실, 차량 배송 지연 등으로 운영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산업 리더들로부터 자본 투자를 받았으나 주가가 90% 이상 급락했다. 손실액이 100억 위안을 초과해 시장 가치가 3억 달러에 불과하다.
신생 벤처기업 고고로(Gogoro)에 따르면 2024년 2분기 총 수익은 NT$ 809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2% 감소했으며 순손실액은 201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450만 달러 늘어났다.
매출 총이익률은 평균단가 하락 등으로 전년 동기 15.2%에서 5.2%로 크게 하락했다. 회사의 지속적인 손실, 차량 배송 지연 등으로 운영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산업 리더들로부터 자본 투자를 받았으나 주가가 90% 이상 급락했다. 손실액이 100억 위안을 초과해 시장 가치가 3억 달러에 불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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