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 케냐 파워, 전기차 시장 공략위해 최소 5개 e-모빌리티 업체와 협의 중
김백건 기자
2022-03-15 오후 4:06:50
케냐 국영전력회사인 케냐 파워(Kenya Power)에 따르면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최소 5개 e-모빌리티 업체와 협의 중이다. 전기자동차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민간 투자자들이 개발하고 있는 주요 마을들의 주요 도로와 여러 쇼핑몰 등의 주차장 내 많은 전기차 충전소에 전력을 공급할 계획이다.

자체 충전소 설치도 고려하고 있다. 최근 국내는 공공서비스차량(PSV) 버스에 대한 투자로 전기차의 도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케나 파워는 몇년 동안 적자를 면치못한 상황에서 턴어라운드 계획을 세우고 있다. e-모빌리티 진화가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국내에 등록된 전기승용차는 500대 미만으로 추정된다. 350만 대가 넘는 일반 승용차와 비교해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전 세계적으로 약 1000만대의 전기자동차가 운행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 중 1600대가 남아프리카 국가에서 운행되고 있다. 

케냐 파워는 비수기 시간대에 버스 5만대와 오토바이 200만대를 충전할 수 있는 충분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도 나이로비 시내에서 운행되는 미니버스 1000대는 1일 120MWh를 소비할 것으로 예측된다. 국제에너지기구(IEA)는 2030년까지 전 세계 자동차 판매의 60%는 전기자동차일 것으로 예상한다.


▲케냐 파워(Kenya Power) 로고
저작권자 © 엠아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아프리카 분류 내의 이전기사